공간

유튜브 <서울은 이상한 도시> : 나는 서울의 낡음을 사랑해

Ipse! 2021. 4. 20. 16:46

꽤 재밌는 채널을 찾았다. 서울 곳곳에 있는 건축적, 공간적 특이점을 발견하고 취재해서 아카이빙하는 채널인듯.

알터 시절 작업들 생각나고, 그 때 우리팀이 생각했던 점들을 실제로 재밌게 영상으로 녹여낸 점이 부러웠다. 우리도 각잡고 도시의 아이들 기획을 추진해서 시리즈물을 연재했다면 좋았을까?

 

한국만이, 서울만이 가지고 있는 특유의 바이브를 담은 공간과 순간들을 취재하는 점이 좋다.

마장동, 문래동, 마포 먹자골목, 노량진 수산시장 등 서울의 변천사를 퇴적층처럼 그대로 보여주는 서울의 공간들이 낡았다는 이유만으로 재개발의 대상으로 여겨지는 오늘날 서울만의 정체성을 조명함으로써 도시 재생이라는 명목 하에 행해지는 무의미한 리뉴얼에 경종을 울릴 수 있길 바란다.

 

나는 신도시에는 없는 서울만의 낡음과 골목 문화를 사랑한다. 그 공간들이 지닌 가치를 생각한 도시 개발이 이뤄지길 바라.

 

www.youtube.com/channel/UCLfqCHCmrJCMnydHBRHEubw

 

서울은 이상한 도시

채널 '서울은 이상한 도시'에서는 현장 탐구와 아카이빙을 통해 서울 그리고 한국을 다시 정의하고자 합니다. 우리는 가려진 곳들을 조명하고, 지나쳤던 것들을 관찰합니다. 후원계좌 : 우리은

www.youtube.com

 


 

빌리브 매거진에서 인터뷰 시리즈를 진행하는 모양인데, 다루는 주제나 관점도 재밌다.

 

villiv.co.kr/?s=%EC%84%9C%EC%9A%B8%EC%9D%80+%EC%9D%B4%EC%83%81%ED%95%9C+%EB%8F%84%EC%8B%9C

 

“서울은 이상한 도시” 검색결과 | 신세계 빌리브

부동산 앱은 제안한다. 원하는 면적과 보증금, 주변 전철역 등 조건을 입력하면 당신에게 맞는 집을 찾아주겠다고. 입주할 사람이 선호하거나 추구하는 삶의 방식까지 묻는 필터는 물론 없다.

villiv.co.kr